시작하기와 중지하기

즉시시작

 사람들이 새로운 앱을 평가하는데 1-2분이상 걸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즉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짧은기간을 최대한 활용 할 때,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최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능 한 한, 시작화면이나 다른 시작경험을 표지하지 마세요. 사용자들이 앱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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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에게 설치정보 제공할 것을 요청하지마세요. 대신에

  • 사용자의 80%의 필요에 초점을 맞추어주세요. 이 작업을 수행할 때, 앱이 이미 그들이 예상한 방향으로 동작하게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정에 어느것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몇사람들만이 원하는 기능이라던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오직 한번 만을 원한 기능이라면. 제외하십시오.

  • 다른 소스로부터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당신이  앱 제작이나, 장비 설정에 대해 제공하는 어떤 정보들을 사용할 수 있다면, 이 값에 대한 시스템을 조회할 수 있는 경우; 사람들에게 다시 입력하도록 하지 마세요.

  • 설치 정보를 요구해야 한다면, 사람들이 당신의 앱에 들어가도록 유도하세요.  그런다음,  정보를 가능한 한 빨리 저장하세요(잠재적으로, 당신의 앱 설정에). 이 방법으로 사람들은 그들이 앱을 즐길 기회를 얻기 전에 설정창으로 변환되는 것을 요구받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이 이 정보를 나중으로 요구한다면 언제든지 그들은 앱의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로그인에 대한 요청은 가능한 한 지연시키세요.  사용자가 앱을 통해서 많은 것을 탐색할 수 있고 로그인하는 것없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최선입니다. 예를들어, 앱스토어는 사용자들이 어떤 것을 구매하기로 결정하기 전까지는 로그인할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은 그들이 어떤 것들을 유용하게 할 수 있기 전에 로그인 할 요구할 것을 강요받으면 그 앱의 사용을 포기하곤 합니다.

사용자가 로그인 해야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요구에대한 이유를 묘사한 설명을 간략하고 친절한 로그인창을 띄여 놓으세요.

보딩경험을 제공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세. (보딩은 앱의 기능을 소개하고 일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앱오리엔테이션) 보딩을 고려하기 전에, 모든 기능과 작업들이 직관적이고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당신의 앱을 디자인하는것에 힘을 쏟으세요. 보딩은 좋은 앱 디자인을 위한 대체물이 아닙니다. 여전히 보딩이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게 간단하고, 타켓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음의 지침을 따르세요.

  •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만을 주세요. 훌륭한 보딩경험은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혹은 다수의 사용자들이 관심있어하는 몇몇 기능의 간략한 설명을 보여줍니다. 그들이 앱을 경험하는 기회를 주기전에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되면, 당신은 그들에게 당장 필요하지 않은 세세한 정보를 기억해야할 책임을 주는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앱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메세지를 보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부가적인도움이 구체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필요하다면 사용자들이 그 업무를 수행할때나 도움말을 제공하세요.

  • 사용자가 참여하고 수행하여 배울 수 있도록 상호작용과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세요. 경험을 풍부하게 하기 위한 경우, 사용자에게 긴 문장을 읽게 하시지 마시고 소량의 텍스트만을 추가하세요. 예를들어, 사용자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을때, 어떻게 간단한 업무를 수행하는지 묘사하지 마세요. 사용자를 더 복잡한 업무수행으로 이끌어가기위해서는, 일시적인 사용자가 그것을 하려고 할 때 각각의 단계에서 간략하게 묘사한 오버레이 화면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상호작용이 원활하지 않고, 사용자가 앱 UI와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스크린샷을 보여주지 말아야 합니다.

  • 보딩경험을 건너뛰거나 해제하기 쉽게 만드세요. 사용자가 보딩경험을 보아온 후에 아마도 다시 보는것은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은 그것을 보는 것을 전혀 원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사용자가 결정한 선택을 확실하게 기억하고 그들이 앱을 실행시킬때마다 확인을 강요하지 않도록 하세요.

사용자에게 성급하게 당신의 앱을 평가하는 것을 피하세요. 너무 빨리 평가를 하도록 하는 것은 사용자들을 귀찮게 하거나 당신이 받을 수 있는 많은 피드백의 양을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잘 고려된 피드백을 권장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그들에게 평가를 받기전에 앱에 대한 의견을 형성하기위한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들이 최소한의 다른 장면이나 최소의 업무수행을 할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치의 현재 방향으로 시작하세요. 당신의 앱이 한 방향으로만 실행된다면, 당신은 항상 그 방향으로만 시작을 하거나 필요시 사용자들이 장치를 회전시키게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게임이나 미디어를 보는 앱이 가로형으로만 실행되는 것이라면, 앱이 현재 세로 방향에 있다고 하더라도, 가로방향에서 앱이 시작하는것이 적절합니다. 이와 같이 사람들이 앱이 세로형에서 있는동안에 앱을 실행시킨다면, 그들은 콘텐츠를 보기위해서 장치를 가로형으로 회전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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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파일이나 이미지를 제공하세요. iOS는 앱이 시작하는 순간에 사용자들에게 앱이 빠르다는 인상을 주고 콘텐츠를 불러오기위해 충분한 시간을 주는 시작 이미지를 보여줍니다.ㅡ  Launch Images에서 이미지나 시작파일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가능하면 그들이 다른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의 부인을 읽고 동의를 필요로 하지마세요. 대신에, 사람들이 당신의 앱을 받기전에 접근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앱스토어에 권리포기서나 최종 소비자 계약 동의서를 보여지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앱안에 이 항목들을 제공해야만 한다면, 사용자 경험필요와 당신의 UI와 사업요구의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방법에서 그것들을 통합해야만 합니다.

당신의 앱이 재시작 했을때, 사용자들이 그만둔 그 지점에서 계속할 수 있도록 상태를 저장해야합니다. 사람들은 앱에서 그들의 이전 위치에 도달한 그 단계를 기억 할 수 없습니다. 앱의 상태를 저장하고 보존하기위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reserving Your App's Visual Appearance Across Launches를 보세요.

항상 중지할 준비를 해놓으세요.

iOS앱은 닫기나 종료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다른앱으로 전환하거나 홈스크린으로 돌아가거나, 잠자기 모드일때 앱의 사용을 중지합니다.

사람들이 앱을 끌때 iOS 멀티태스킹 이 상황을 준비하기위해서, 당신의 앱이 해야하는것:

  • 사용자의 데이터를 가능한 한 빨리 합리적으로 저장하세요. 백그라운드에 앱이 언제나 종료를 하거나 취소하겠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가능한 세부적인 최종 상태에서 멈췄을 때의 현상태를 저장하세요.이방법에서, 사람들은 앱의 뒤로 변환시켰을때 그들의 문맥을 잃지않습니다. 예를들어 당신의 앱이 스크롤한 데이터를 보여준다면 현재의 스크롤된 지점에서 저장하세요. 당신은 Preserving Your App’s Visual Appearance Across Launches.의 당신의 앱 상태를 저장하거나 보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일부 앱은 사용자가 전면화면에서 다른 앱을 실행시키는 동안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로, 사용자들은 그들이 해야할 일을 체크하거나 게임 실행을 하는 다른 앱을 사용하는동안에 앱에서 재생되고 있는 노래 를 계속 듣고 싶어할 수 도 있습니다.  Multitasking 에서 적절하고 정확하게 멀티태스킹을 다루는 방법에대해 알아보세요.

iOS앱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종료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이것을 충돌로 해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도대로 작동되지 않는 앱을 막는 경우에는 당신은 사용자에게 그 상황에 대해 말하고, 그들이 그것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이작업을 수행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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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면, 그 상황을 설명하고 수정을 요구하는 화면을 표시하세요. 정보는 사용자들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앱에 아무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전해 안심시킵니다. 또한 사용자들을 통제 하에 두며 사용자들에게 개선조취를 취하게 하고 앱의 사용을 계속할지 다른앱으로 전환할지의 여부를 결정하게 합니다. 

몇몇의 기능이 사용불가능하다면 사람들이 그 기능을 사용하려고 할때 스크린이나 알림창으로 알려주세요. 그렇지 않고서, 사람들은 앱의 나머지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알람을 사용할 것으로 결정하면, 사람들이 작동하지 않는 그 기능에 접근하려 할때에만 보여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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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yuni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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